본문 바로가기
남미 (South America)/멕시코 여행

멕시코 과나후아토에서 가볼 만한 5곳

by 투어 가이드 2023. 5. 6.
반응형

멕시코여행
TOURIUM

멕시코는 풍부한 문화, 생생한 색채, 맛있는 요리로 유명한 나라입니다. 멕시코의 많은 아름다운 장소 중에는 과나후아토가 있습니다. 지난 시간 멕시코 여행지 추천에도 나온 곳이죠.

멕시코 여행 어디로 가볼까? 추천 여행지 6곳

 

멕시코 여행 어디로 가볼까? 추천 여행지 6곳

멕시코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역사가 풍부한 나라입니다. 서쪽으로는 태평양, 동쪽으로는 멕시코만과 카리브해에 접해 있는 멕시코는 태양, 모래, 바다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완벽한 목적

tourium.tistory.com

그럼 형형색색의 주택, 멋진 건축물, 매혹적인 역사로 유명한 과나후아토에는 어떤 명소들이 있을까요? 오늘은 과나후아토에서 방문하기 가장 좋은 곳과 이 도시를 여행 버킷 리스트에 추가해야 하는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1. 미라 박물관

미라박물관
과나후아토 미라 박물관 (네이버 이미지 검색)

과나후아토에서 가장 독특한 장소 중 하나는 미라 박물관입니다. 이 박물관에는 100구 이상의 미라가 보관되어 있으며 그중 일부는 1800년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미라는 유리 상자에 전시되어 있으며 방문자는 미라 제작 과정의 역사와 과학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소름 끼치는 매력처럼 보일 수 있지만 멕시코의 과거에 대해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확실히 방문할 가치가 있습니다. 멕시코는 과거와 사후 세계에 대한 관심이 높은 나라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망자의 날 축제도 있습니다.

 

2. 키스의 골목

키스의 골목
키스 골목

키스의 골목(스페인어로 Callejón del Beso)은 연인과 낭만주의자라면 반드시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지역 전설에 따르면 두 연인이 골목의 세 번째 계단에서 키스하면 함께 길고 행복한 삶을 살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골목길은 그리 길지 않지만 역사와 매력이 가득하다. 게다가 골목 끝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숨이 막힐 정도다.

 

여기에는 로미오와 줄리엣 못지않은 가슴 아픈 사랑 이야기가 있다고 한다. 이야기를 잠시 해보면, 이 골목에 살았던 도냐 카르멘(Doña Carmen)은 신분이 높지 않았던 돈 루이스(Don Luis)라는 청년과 사랑에 빠졌다. 그러던 어느 날 이 사실을 안 그녀의 아버지가 그녀를 스페인의 늙은 귀족에게 시집보내려 했다. 하지만 그 일이 실패하자 딸을 수녀원에 보내버린다.

 

그녀의 친구는 돈 루이스에게 편지를 보냈고 이후 과나후아토의 집으로 돌아온 그녀를 만나러 가지만 실패한다. 그는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좁은 골목, 그녀의 집 맞은편에다가 집을 어렵게 구입했고, 테라스를 건너 사랑을 나눴다. 하지만 곧 그녀의 아버지에게 발각되고 결국 그는 아버지의 칼에 죽임을 당하고 만다.

 

3. 과나후아토 대성당

과나후아토 대성당
대성당

과나후아토 대성당은 고딕 양식과 바로크 양식이 결합된 놀라운 건축물입니다. 대성당은 과나후아토의 성모에게 헌정되었으며 복잡한 디테일과 놀라운 스테인드 글라스 창으로 유명합니다. 방문객들은 또한 대성당의 종탑 꼭대기로 올라가 도시의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4. 디에고 리베라 생가 박물관

디에고 리베라 생가
생가 박물관

과나후아토는 멕시코의 가장 유명한 예술가 중 한 명인 디에고 리베라의 출생지입니다. 디에고 리베라 박물관은 리베라가 태어나고 자란 집에 있습니다. 박물관에는 그의 원본 작품과 개인 소지품 및 그의 삶의 물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박물관에서 리베라의 삶과 작품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멕시코에는 디에고 리베라 박물관이 여러 개가 있는데, 여기는 생가 박물관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5. 삐삘라 기념비(동상)

삐삘라
삐삘라 동상

Pipila 기념비는 멕시코 독립 투쟁의 상징입니다. 기념비는 1810년 독립을 위해 집결한 광부인 후안 호세 데 로스 레예스 마르티네즈를 기리기 위한 것입니다. 이 기념비는 도시의 여러 곳에서 볼 수 있으며 과나후아토의 멋진 전망을 제공합니다. 방문객들은 푸니쿨라를 타거나 언덕을 하이킹하여 기념비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과나후아토는 역사, 문화, 매력으로 가득한 도시입니다. 미라 박물관에서 디에고 리베라 박물관에 이르기까지 이 아름다운 도시에는 흥밋거리가 많죠. 예술, 역사에 관심이 있거나 단순히 멕시코의 아름다움에 흠뻑 빠져보고 싶다면 과나후아토는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여행 버킷 리스트에 과나후아토를 추가하고 오늘부터 여행 계획을 시작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