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Europe)/이탈리아 여행

(이탈리아 여행 46) 매력적인 항구도시 이탈리아 안코나 여행 명소 top 3

by 투어 가이드 2023. 12. 18.
반응형

이탈리아 안코나는 아름다운 해변과 역동적인 도시로 유명합니다. 안코나는 항구 도시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인기 있는 여행지입니다. 이 도시는 그림 같은 풍경과 훌륭한 해산물 요리로 유명하며, 매력적인 문화와 역사적인 유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 소개해드릴 여행지, 이탈리아 안코나로 가볼까요?

이탈리아 안코나
이탈리아 안코나


이탈리아 안코나 소개

안코나는 이탈리아 중부 마르케주의 주도입니다. 아드리아해 연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구는 약 10만 명입니다. 안코나는 기원전 4세기경에 그리스인들이 세운 도시입니다. 이후 로마, 비잔틴, 롬바르드, 교황청의 지배를 거쳐 왔습니다. 1861년 이탈리아 왕국이 통일되면서 안코나도 이탈리아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안코나는 이탈리아의 주요 항구도시이기도 합니다. 아드리아 해를 통해 중동과 발칸 반도와 교역을 하고 있습니다. 안코나는 피렌체, 베네치아, 로마 등 이탈리아의 주요 관광 도시와도 가까운 위치에 있습니다. 따라서 이탈리아 여행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도시입니다.

안코나 위치
안코나 위치

이처럼 안코나는 유럽에서 아름다운 도시 중 하나로 손꼽히며, 그 매력은 역사적인 명소와 풍부한 자연경관, 맛있는 음식 등 다양한 즐길거리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안코나를 방문하면 그 독특한 매력에 흡족할 것이며, 이곳에서의 여행은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입니다.


이탈리아 안코나에서 가볼 만한 여행 명소 TOP 3

1. 산 치리아코 대성당 (Cattedrale San Ciriaco)

산 치리아코 대성당
산 치리아코 대성당

대성당은 로마네스크 양식과 고딕 양식의 요소가 혼합되어 있습니다. 대성당의 첨탑은 안코나의 상징으로, 높이는 75미터입니다. 첨탑은 1254년에 완공되었으며, 이탈리아에서 가장 높은 첨탑 중 하나입니다. 대성당의 내부는 3개의 나누어진 아케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부에는 13세기부터 15세기까지의 다양한 예술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대성당의 가장 유명한 예술 작품은 로렌초 로텔리의 성모자와 성인들입니다. 이 작품은 1325년경에 그려졌으며, 이탈리아 로마네스크 회화의 걸작으로 손꼽힙니다. 대성당은 안코나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입니다. 중세 시대의 모습을 간직한 아름다운 건축물과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도보나 엘리베이터, 주차장도 있기 때문에 쉽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멋있는 주변 경치가 아름답기로 소문났으니 꼭 가보세요.

2. 안코나의 플레비시토 광장 (Piazza del Plebiscito)

플레비시토 광장
플레비시토 광장

이곳은 안코나의 중심부에 있는 도시의 상징적인 장소입니다. 광장은 18세기에 지어졌으며, 로마네스크 양식과 고딕 양식의 요소가 혼합되어 있습니다. 광장의 모양은 직사각형으로, 길이는 약 100미터, 폭은 약 70미터입니다. 광장 주변에는 카스텔로 스포르찬스키, 시청, 극장 등 다양한 건물들이 있습니다.

 

광장은 안코나의 주요 행사가 열리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매년 8월에 열리는 안코나 해변 축제가 대표적인 행사입니다. 축제 기간에는 광장에 다양한 전시회, 공연, 음악회 등이 열립니다. Piazza del Plebiscito는 안코나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중세 시대의 모습을 간직한 아름다운 광장과 풍부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주변 카페와 레스토랑이 많으니 여유 있게 앉아 즐길 수 있습니다. 단 사람이 너무 많아서 웨이팅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3. 반비텔리오 요새 (Mole Vanvitelliana)

반비텔리오 요새
반비텔리오 요새

이곳은 안코나에 있는 18세기 오각형의 검역소입니다. 루이지 반비텔리가 설계하고 교황인 클레매스 12세의 명에 따라 지어졌습니다. 이곳은 인공 섬에 지어졌고, 항구에서 약 1km 떨어져 있습니다. 이곳은 18세기에는 검역소로, 19세기에는 감옥으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1990년대에 복원이 되어 현재는 문화 센터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연하게도 건축학적으로 뛰어난 가치를 인정받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이런 매력적인 안코나의 문화를 경험하기 위해 한 번 여행을 계획해보는 건 어떨까요? 이탈리아 안코나는 아름다운 해안과 역사적인 유적지로 가득 찬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이곳을 방문하면 멋진 바다 전망을 즐기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곳의 다양한 관광지와 문화적인 관심사들은 여행자에게 흥미로운 경험을 선사해 줄 것입니다. 안코나로의 여행을 계획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한 도시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