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Europe)/이탈리아 여행

(이탈리아 여행 23) 칼리아리에서 가볼 만한 여행 명소 top 3

by 투어 가이드 2023. 10.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탈리아의 아름다운 도시인 칼리아리의 여행 명소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칼리아리는 과연 어떤 곳이고 어떤 명소가 있을까요? 지금부터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칼리아리
이탈리아 칼리아리


이탈리아 칼리아리

이탈리아 칼리아리는 사르데냐 섬의 남쪽 해안에 위치한 도시로, 섬의 중심지입니다. 칼리아리는 기원전 8세기경에 페니키아인에 의해 세워졌으며, 로마 시대에는 중요한 항구 도시로 번성했습니다. 중세 시대에는 피사의 지배를 받았으며, 13세기에는 카를 4세에 의해 사르데냐 왕국의 수도로 지정되었습니다. 1861년 이탈리아 왕국에 편입되었습니다. 이처럼 칼리아리는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간직한 도시입니다.

칼리아리 위치
칼리아리 위치

이탈리아 칼리아리에서 가볼 만한 여행 명소 top 3

그럼 지금부터 이탈리아 칼리아리 여행 명소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탈리아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유서 깊은 역사적인 장소로 유명합니다. 그중에서도 칼리아리는 놀라운 아름다움으로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끄는 곳입니다.

1. 칼리아리 대성당 (산타 체칠리아 대성당)

칼리아리
칼리아리 대성당

칼리아리 대성당은 13세기에 지어진 고딕 양식의 대성당입니다. 대성당은 사르데냐 섬에서 가장 큰 대성당이며, 칼리아리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성당의 외관은 화강암으로 지어졌으며, 고딕 양식의 특징인 뾰족한 첨탑과 아치형 창문이 있습니다. 대성당의 내부는 대리석과 모자이크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대성당에는 성모 마리아 대관식 제단, 성 세바스찬의 제단, 종탑 등 상징적인 종교 유적이 있습니다. 

2. 포에토 해변

포에토
포에토 해변

칼리아리 도심안에 위치는 포에토(poetto) 해변은 시내에서 버스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간단한 식사나 간식, 음료를 먹으며 따뜻한 해변을 즐겨볼 수 있습니다.

3. 성 레미의 요새 (Bastione di Saint Remy)

성 레미의 요새
성 레미의 요새

성 레미의 요새는 도시를 내려다볼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멋진 건축물에 더해 칼리아리의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죠. 올라가는 계단에서부터 사진을 찍기에 좋은 장소라는 평가가 있습니다.

 

이탈리아 칼리아리의 역사

탈리아 칼리아리는 기원전 8세기경에 페니키아인에 의해 세워졌습니다. 기원전 2세기에는 로마 제국의 지배를 받았으며, 중요한 항구 도시로 번성했습니다. 중세 시대에는 피사의 지배를 받았으며, 13세기에는 카를 4세에 의해 사르데냐 왕국의 수도로 지정되었습니다. 1861년 이탈리아 왕국에 편입되었습니다. 칼리아리는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간직한 도시입니다.

 

칼리아리의 대표적인 역사적 사건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기원전 8세기: 페니키아인에 의해 세워짐

- 기원전 2세기: 로마 제국의 지배

- 13세기: 사르데냐 왕국의 수도로 지정됨

- 1861년: 이탈리아 왕국에 편입됨

 

칼리아리는 다양한 문화권의 영향을 받은 도시입니다. 페니키아인, 로마인, 피사인, 사르데냐인 등 다양한 문화권의 사람들이 칼리아리에 거주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다양한 문화적 영향은 칼리아리의 건축, 음식, 문화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탈리아 칼리아리는 다양한 매력적인 여행 명소를 제공합니다. 역사적인 유적지, 아름다운 해변, 현대적인 도시 등 감동을 주는 장소가 많습니다. 이곳을 여행하면 독특한 경험과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 휴가 계획을 세우실 때 칼리아리를 고려해 보세요. 그곳에서 멋진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