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 (Asia)/일본 여행

간사이 지방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일본 시가현 여행지 top 5 (일본 여행 25)

by 투어 가이드 2024. 7. 3.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어리움입니다. 오늘은 일본의 유명한 여행지 중 한 곳인 시가현으로 떠나보려 합니다. 교통이 교토와 오사카와 가깝고 잘 되어 있어 그만큼 더 유명해진 시가현에는 어떤 여행지들이 있을까요? 간사이 지방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 오늘은 시가현에서 가볼 만한 여행지 TOP 5를 소개합니다.

시가
시가


일본 시가현

시가현(滋賀県)은 일본의 간사이 지방에 위치한 현으로, 일본에서 가장 큰 호수인 비와호(琵琶湖)를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 호수는 시가현의 중앙에 위치해 있으며, 현 전체 면적의 약 1/6을 차지합니다. 이러한 시가현은 역사적으로도 중요한 장소인데요. 고대 일본의 수도였던 교토와 가까워 전략적 요충지로 여겨졌습니다. 아즈치성(安土城), 히코네성(彦根城) 등 많은 역사적 유적이 있으며, 특히 히코네성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시가현
시가현

주요 도시이자 관광지로는 오츠시, 히코네시, 쿠사쓰시 등이 있으며 신칸센, JR 철도, 고속도로 등이 잘 발달되어 있어 다른 주변 일본의 도시와 쉽게 오고 갈 수 있습니다. 그만큼 여행 동선을 짜기가 유리하다는 것이죠.

 

시가현은 비와호의 풍부한 자원을 활용한 음식들이 유명합니다. 비와호의 물고기를 사용한 요리, 특히 카츠(鰻)와 같은 요리가 인기 있습니다. 또한, 일본 사케(酒)의 생산지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시가현을 여행한다면 이런 유명한 음식들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일본의 전통과 현대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 시가현, 여기에서 가볼 만한 곳 TOP 5를 소개합니다.

 


일본 시가현에서 가볼 만한 곳 TOP 5

1. 비와호

비와호
비와호

비와호(琵琶湖)는 일본 시가현에 위치한 일본 최대의 호수로, 면적은 약 670㎢에 달합니다. 약 400만 년 전에 생성되었다는 고대의 이 호수 주변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며, 다양한 수상 스포츠, 보트 타기, 낚시 등의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자전거 일주를 하면서 즐겨보는 것을 추천하는데, 약 200km의 코스가 있다고 합니다. 주변에 자전거 여행을 위한 편의 시설이 많아 자전거를 타고 가면서 호수를 즐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처럼 비와호는 시가현의 생태계와 수자원의 중요한 원천이며, 주변에는 역사적 유적지와 관광 명소가 많아 많은 관광객이 방문합니다.


2. 하치만보리

하치만보리
하치만보리

하치만보리는 쇼와 시대 초기까지 주민들의 경제와 유통을 담당하던 주요 수로 역할을 했습니다. 해자를 따라 늘어선 흰벽 창고 건물들과 옛 가옥들은 과거의 화려했던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관광 명소로 정비되어 선착장이 복원되었고,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애니메이션 "바람의 검심"의 촬영이 이곳에서 이루어졌습니다. 하치만보리에는 벚꽃과 꽃창포가 심어져 있어 계절마다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며 관광선을 탈 수 있습니다. 관광선은 약 35분간 운행되고 요금은 어른 1,000엔, 어린이 500엔, 그리고 초등학생 미만은 무료입니다.


3. 만게쓰지 절(우키미도)

만게쓰지 절
만게쓰지 절

오미 팔경 중 '가타타의 기러기'로 유명한 우키미도가 위치한 절은 가이몬지 만게쓰지입니다. 현재의 우키미도 건물은 1937년에 재건되었고, 1982년에 수리되어 옛 정취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절 경내의 관음당에는 중요문화재인 성관음좌상이 안치되어 있습니다.

 

헤이안 시대의 스님 겐신(에신 승도)이 히에이잔 산에서 비와코 호수를 내려다보다가, 호수에서 밤마다 빛이 나는 것을 발견하고 그물을 던지자 황금색으로 빛나는 아미타불을 건졌다고 전해집니다. 이를 공양하기 위해 겐신은 1000체의 불상을 조각하고, 비와코 호수 안쪽으로 들어가 우키미도 불당을 세워 봉납했습니다. 이로 인해 만게쓰지 절은 호상안전과 중생구제의 기원을 담은 불당으로, 지역 주민들의 신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4. 사가와 미술관

사가와 미술관
사가와 미술관 (출처 : 공식 홈페이지)

"물에 떠있는 미술관"이라 불리는 사가와 미술관은 일본화가 히라야마 이쿠오, 조각가 사토 주료, 도예가 라쿠 기치자에몬의 작품을 전시하는 공간입니다. 이곳에서는 세 거장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연중 서너 차례 특별 전시 기획전이 열립니다. 또한,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물건 만들기 워크숍, 박물관 콘서트, 다과회 등 다양한 행사도 개최됩니다. 정적인 여행을 즐기신다면 이곳을 추천해 드립니다.


5. 지쿠부시마 섬

지쿠부시마 섬
지쿠부시마 섬

지쿠부시마 섬은 비와코 호수 안쪽으로 약 6km 들어간 곳에 위치한 작은 섬으로, 둘레는 약 2km 정도입니다. 이 섬에는 호곤지 절과 쓰쿠부스마 신사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호곤지 절의 변재천은 일본 3대 변재천 중 하나로, 사이코쿠 33관음영지의 30번째 참배소로 유명하여 많은 참배객이 찾습니다.

 

호곤지 절의 가라몬 문은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세운 오사카성의 유일한 유구로 알려져 있으며, 쓰쿠부스마 신사의 본전과 함께 국보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지쿠부시마 섬은 오랫동안 물의 신이 머무는 신성한 섬으로 숭배받아 왔고, 항해의 안전을 지켜주는 신으로도 여겨졌습니다. 오늘날 이 섬은 비와코 호수 위에 떠 있는 영적 기운을 얻을 수 있는 장소로, 물과 관련된 기원을 체감할 수 있는 곳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가는 방법은 JR 비와코선 나가하마역에서 도보로 10분이면 나가하마 항구에 도착하고, 배로 지쿠부시마 섬까지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오늘은 일본 시가현에서 가볼 만한 여행지 TOP 5를 살펴보았습니다. 이밖에도 시가현에는 히코네 성, 닌자술 저택, 코토산잔 등 유명한 다른 여행지들이 많습니다. 시가현을 여행하려는 계획이 있으시나요? 그렇다면 오늘 소개한 TOP 5의 여행지를 함께 고려해 보세요. 즐거운 일본 여행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