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Europe)/프랑스 여행

프랑스 리옹에서 꼭 가봐야 할 5곳

by 투어 가이드 2023. 5. 8.
반응형

리옹은 역사, 문화, 미식으로 유명한 프랑스의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프랑스 오베르뉴론알프의 중심도시이기도 하죠. 리옹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도 등재되어 있으며 방문 시 놓쳐서는 안 될 인기 관광지가 많이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리옹에서 꼭 가봐야 할 5곳을 소개합니다.

프랑스 리옹
리옹


1. 바실리크 노트르담 드 푸르비에르 대성당

노트르담 드 푸르비에르 대성당
노트르담 드 푸르비에르

Fourvière 언덕 꼭대기에 위치한 Basilique Notre-Dame de Fourvière는 리옹의 상징적인 랜드마크입니다. 대성당은 도시의 상징이며 리옹의 인상적인 전경을 제공합니다. 대성당 건축은 1872년에서 1884년 사이에 이루어졌으며 네오 비잔틴 양식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바실리카 내부도 반짝이는 모자이크와 예술 작품으로 놀랍습니다.

2. 리옹 구시가지

리옹 구시가지
리옹 구시가지

의심할 여지없이 리옹 구시가지(Vieux Lyon)는 도시에서 방문하기에 가장 매력적인 장소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거리를 연결하는 일련의 통로인 트라불로 유명합니다. 이 지역은 르네상스 건축 양식, 조약돌 거리, 매력적인 안뜰로도 유명합니다. 골목길을 돌아다니며 현지 상점과 레스토랑을 방문하고 이 역사 지구의 숨겨진 보석을 발견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3. 떼뜨 도흐 공원 (Parc de la Tête d'Or)

떼뜨 도흐 공원
떼뜨 도흐 공원

떼뜨 도흐 공원(Parc de la Tête d'Or)은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공원은 290 에이커에 달하는 방대한 규모이며 아름다운 호수와 작은 동물원이 있습니다. 프렌치 가든, 잉글리시 가든, 식물원 등 다양한 정원을 보유하고 있어 휴식을 취하거나 소풍을 가거나 자전거를 타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4. 리옹 미술관

리옹 미술관
리옹 미술관 (출처 : 트립어드바이저)

리옹 미술관(Musée des Beaux-Arts de Lyon)은 프랑스에서 가장 큰 미술 박물관 중 하나이며 고대부터 현대 미술까지 인상적인 작품 컬렉션을 자랑합니다. 박물관에는 많은 프랑스, 이탈리아 및 네덜란드 회화, 조각 및 골동품이 있습니다. 렘브란트, 루벤스, 모네, 반 고흐 등 유명 화가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5. 크루와 루스

크루와 루스
크루와 루스

Lyon의 Croix-Rousse 지역은 실크 생산으로 유명하며 많은 예술가와 장인의 고향이기도 합니다. 실크 직물을 전문으로 하는 많은 상점, 스튜디오 및 부티크를 발견하는 것은 탐험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 지역은 경험할 가치가 있는 활기차고 예술적인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리옹은 훌륭한 미식은 말할 것도 없고 역사, 예술, 문화로 가득한 도시입니다. 대성당(Basilique Notre-Dame de Fourvière), 구시가지(Vieux Lyon), 공원(Parc de la Tête d'Or), 미술관(Musée des Beaux-Arts de Lyon), 및 크루와 루스 등 이러한 각 장소에는 방문할 매력이 충분합니다. 모두 여정에 추가할 가치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